매일신문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학습능력 향상·기억력 증진·시력보호"…완전식품?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가 담겨 있는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로 첫번째는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달걀은 두뇌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Acetylcholine) 생산을 도와준다. 이 성분은 학습능력과 깊은 관련을 가졌기 때문에 달걀을 꾸준히 먹으면 주의력과 집중력이 떨어지는 아이들의 학습능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가 기억력 증진으로 꼽혔다. 달걀은 모든 식품 중에서 레시틴(Lecithin)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의 뇌는 수분을 제외한 나머지 성분 중 30%가 레시틴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레시틴은 기억의 저장과 회생에 필요한 신경신호를 전달하는데 꼭 필요한 성분"이라며 "기억력 증진에, 뇌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이어 달걀은 루테인(Lutein)과 제아크산틴(Zeaxanthin)이 풍부하기 때문에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달걀 속 성분들은 눈의 망막을 보호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 전해졌다.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완전식품이네"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하루에 하나는 먹어야겠어" "달걀이 학생에게 좋은 이유, 몸에 완전 좋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발언에 대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의견을 요청하며 토론을 제안했고, 이에 대해 한동훈 전 국민...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비보이 신화로 불리는 댄서 팝핀현준이 백석예술대학교 실용댄스학부에서 부적절한 언행으로 사임하며 사과했다. 방송인 박나래는 전 매니저의 주장에 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