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막걸리 드시면서 조합장 선거 관심가져 주세요"

용기에 선거일 홍보 라벨 부착

청도군선관위의 요청으로 동곡양조는 막걸리
청도군선관위의 요청으로 동곡양조는 막걸리'동동주 용기와 포장상자에 조합장 선거일을 알리는 홍보 라벨을 붙여 출시하고 있다. 청도군선관위 제공

"막걸리 드시면서 조합장 선거에도 관심 가져 주세요."

청도에서 생산되는 '동곡막걸리'에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일(3월 11일)을 알리는 라벨이 부착돼 출시되고 있다.

동곡막걸리 측은 지난달 말부터 생산된 막걸리'동동주 용기와 포장상자에 선거홍보 라벨을 붙여 조합장 선거 홍보에 일조하고 있다. 동곡막걸리 측은 현재 8천 병 정도 라벨을 붙여 출시했고, 선거일까지 포장상자 등에 계속 부착할 예정이라고 했다.

동곡막걸리 관계자는 "소규모 업체이기에 협조가 가능하고, 지난번 청도지역 도로명 주소 홍보에도 협조한 바 있다"고 했다.

이 같은 아이디어를 낸 청도군선거관리위원회는 농협 조합장 선거가 '돈 선거' 등 부정적 이미지가 강하게 작용하고 있는 점을 고려, 부드럽게 조합장 선거를 알리려 기획했다고 했다. 또 농협 관계자 및 조합원들은 이번 선거에 관심이 높지만 일반 주민들은 전혀 관심이 없어 이들에 대한 홍보가 필요했다는 것이다.

청도군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조합장 선거를 홍보하면서 지역 업체와 상생'협력하는 좋은 본보기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80년 전통의 동곡막걸리를 생산하는 동곡양조는 지역의 인기 막걸리 제조업체로 청도와 대구'경산 지역 등에 공급하고 있다. 청도 노진규 기자 jgroh@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