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리퍼트 대사 습격, 김기종 구속영장 청구…"살인미수·상해혐의 적용"

김기종 구속영장 청구 사진. 연합뉴스
김기종 구속영장 청구 사진. 연합뉴스

리퍼트 대사 습격, 김기종 구속영장 청구

리퍼트 미국 대사를 습격한 김기종씨의 구속영장 청구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오전 경찰은 우리마당독도지킴이 대표 김기종(55)씨의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사무실 겸 자택을 압수수색 했다.

또한 경찰은 법원으로부터 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오전 4시 50분께 수사본부 인력 25명을 투입해 이번 범행과 관련한 문건과 김씨의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으며, 압수한 자료를 토대로 김 씨의 범행동기와 배후에 대해 추가 수사를 벌인 뒤 이르면 오늘 김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윤명성 종로경찰서장은 이날 오전 9시 중간수사 결과 브리핑을 통해 김기종 사무실 압수수색 사실을 전하며 그에게 "살인미수, 외국사절 폭행 등의 혐의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추후 상황에 따라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도 적용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경찰은 김기종 씨에게 살인미수 혐의를 적용하기로 한 것에 대해 "과도로 습격한 것은 살인의도 있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리퍼트 대사 습격, 김기종 구속영장 청구 소식에 누리꾼들은 "리퍼트 대사 습격, 김기종 구속영장 청구 결국 이렇게 되는구나" "리퍼트 대사 습격, 김기종 구속영장 청구, 미국 대사에게 어떻게 그런 짓을" "리퍼트 대사 습격, 김기종 구속영장 청구 정말 창피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