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립 3년 커피전문점 年 150% 성장률 돌풍…'카페 드롭탑' 업계 다크호스로

카페 드롭탑 경주 황남점은 최근 KBS 드라마
카페 드롭탑 경주 황남점은 최근 KBS 드라마 '참 좋은 시절'의 주요 장소로 등장, 경주의 지역 특색을 반영한 외관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통해 드라마를 한층 돋보이게 했다는 반응을 얻었다. 카페 드롭탑 제공

카페 드롭탑(Cafe Droptop'이하 드롭탑)이 가맹점 커피전문점 업계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2011년 1월 창립해 만 3년 만인 2013년 4월 200호 가맹점을 내고 연평균 150%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빠른 성장 속도를 자랑하고 있다.

드롭탑의 성장 비결은 '브랜드의 프리미엄화' 전략. 이들은 기업부설연구소에 커피 감별사 '큐그레이더'(Q-grader) 등 전문가를 배치해 메뉴 개발 및 커피 품질관리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는 홍차 커피와 오렌지 블랑, 메이플 라떼 등 이색 메뉴를 출시했고 일반 와플보다 바삭하고 쫄깃한 '깨플' 등 다양한 디저트 메뉴로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고객의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는 IT기술도 도입했다. SK플래닛의 '시럽 오더'를 이용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 앱으로 가까운 매장에 원격 주문을 하면 이를 바로 가져갈 수 있게 했다. 지난해 4월 드롭탑 서울 상암점에는 대형 메뉴보드 디스플레이(스마트카페 솔루션)를 설치, 시간과 날씨 등 상황에 맞는 음료를 자동으로 추천하고 있다.

드롭탑은 검증된 상권에만 매장을 개점하고 본사 직원이 신규 가맹점주에게 직접 운영 기법을 교육하는 등 가맹점-본사 간 상생에도 앞장서고 있다.

김택 드롭탑 대표는 "고객이 맛있는 커피와 디저트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를 접하면서 더욱 큰 만족감을 느끼게끔 가맹점 커피전문점의 프리미엄화를 위해 계속 도전하겠다"고 했다. 카페 드롭탑 대구경북지사 053)743-7001.

홍준헌 기자 newsforyou@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