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쉽고 편리한 택시 호출? "iOS 버전은 언제 출시?"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사진. 다음카카오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사진. 다음카카오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다음카카오가 택시 기사와 승객을 모바일로 연결하는 '카카오택시'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31일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택시 승객용 앱 안드로이드 버전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으며, 카카오택시는 모바일 앱을 통한 쉽고 편리한 택시 호출 기능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구조가 핵심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다음카카오는 그동안 카카오택시 사업을 위해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전국택시노동조합연맹, 전국민주택시노동조합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카카오택시는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하면 전국 어디에서나 택시를 호출할 수 있으며, 현재 위치가 출발지로 자동 설정되기 때문에 원하는 목적지만 입력하고 호출을 선택하면 된다.

이어 출발지와 목적지를 확인한 기사가 호출을 수락하면 배차 완료돼 복잡한 메뉴 선택이나 위치를 설명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며, 이용자들이 택시 이용 시 느낄 수 있는 불안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음카카오는 지난 1월부터 택시기사를 직접 심사한 후 카카오택시 기사 회원으로 승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배차된 택시 기사가 카카오택시 앱을 통해 승객에게 전화를 걸면 기사의 휴대전화에는 승객 연락처가 일회용 안심번호로 보여지며 기사와 승객 간 메시지 전송도 카카오택시 앱 내에서 가능하고 대화 내역은 목적지 도착 시점에 모두 삭제되며 택시를 이용한 후에는 기사와 승객이 앱 내에서 서로 평가해 누적 평가 결과가 우수한 이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혜택이 주어진다.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소식에 누리꾼들은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기대된다"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편리하겠어" "카카오택시 정식 서비스 시작, 택시업계를 휘어잡겠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카카오택시 iOS 버전은 4월 중 출시된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