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국어, 100일의 도전] 상하이 대중교통(하)

시티투어'빅버스 도심 주요 관광지 연결

상하이는 지하철과 버스, 페리, 시티투어버스, 빅버스, 택시 등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이 있다. 지난주에 이어 상하이 대중교통 수단에 대해 알아본다.

▷시티투어버스=시티투어버스는 1호선과 2호선으로 운행된다. 1호선은 위위엔, 와이탄, 런민광장 등 푸시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한다. 2호선을 타면 푸시에서 푸둥까지 갈 수 있다. 시티투어패스(30위안)를 구입하면 두 노선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 시 나누어주는 이어폰을 좌석 옆에 꽂으면 한국어 안내방송도 들을 수 있다. 단, 카드 개시 후 24시간 이내에만 탑승이 유효하니 유의해야 한다.

▷빅버스=런던과 홍콩의 명물인 빅버스가 상하이에도 있다. 시티투어버스에 비해 요금은 비싸지만 운영 노선이 길어 위포쓰, 징안쓰, 남푸대교까지 둘러볼 수 있으며, 일부 관광지 입장권도 포함되어 있다. 시티투어버스처럼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으며, 24시간 유효한 일반 티켓은 100위안, 여기에 황푸강 유람선 탑승권이 포함된 티켓은 200위안이다.

▷택시=상하이 택시는 상하이 물가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기본거리 3㎞에 13위안이며, 추가 1㎞당 2.4위안씩 할증된다. 시내 안에서 이동할 경우 일반적으로 50위안을 넘지 않는다.

박미진(내일투어 대구지사)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