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는 지하철과 버스, 페리, 시티투어버스, 빅버스, 택시 등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이 있다. 지난주에 이어 상하이 대중교통 수단에 대해 알아본다.
▷시티투어버스=시티투어버스는 1호선과 2호선으로 운행된다. 1호선은 위위엔, 와이탄, 런민광장 등 푸시 지역의 주요 관광지를 연결한다. 2호선을 타면 푸시에서 푸둥까지 갈 수 있다. 시티투어패스(30위안)를 구입하면 두 노선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에서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다. 탑승 시 나누어주는 이어폰을 좌석 옆에 꽂으면 한국어 안내방송도 들을 수 있다. 단, 카드 개시 후 24시간 이내에만 탑승이 유효하니 유의해야 한다.
▷빅버스=런던과 홍콩의 명물인 빅버스가 상하이에도 있다. 시티투어버스에 비해 요금은 비싸지만 운영 노선이 길어 위포쓰, 징안쓰, 남푸대교까지 둘러볼 수 있으며, 일부 관광지 입장권도 포함되어 있다. 시티투어버스처럼 자유롭게 승하차할 수 있으며, 24시간 유효한 일반 티켓은 100위안, 여기에 황푸강 유람선 탑승권이 포함된 티켓은 200위안이다.
▷택시=상하이 택시는 상하이 물가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기본거리 3㎞에 13위안이며, 추가 1㎞당 2.4위안씩 할증된다. 시내 안에서 이동할 경우 일반적으로 50위안을 넘지 않는다.
박미진(내일투어 대구지사)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경선 일정 완주한 이철우 경북도지사, '국가 지도자급' 존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