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ACE사업 우수사례 공모 우수대학에 선정…대구가톨릭대 'ACE of ACE'

2014년까지 선정 27개大 대상… 인재 관리 시스템 구축 호평

지난해 ACE사업으로 문화예술원이 개최한
지난해 ACE사업으로 문화예술원이 개최한 '문화예술의 날' 행사에서 학생들이 공연하는 모습. 학생들은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더욱 적극적이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

대구가톨릭대가 2014년 ACE사업(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대학에 선정됐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공모는 ACE사업의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한 것이다. 대구가톨릭대는 교육지원시스템 개선 분야에서 '참인재 성장지수를 통한 학습활동의 질 관리' 사례로 우수기관에 선정돼 최근 표창장을 받았다.

대구가톨릭대는 학생들의 교과 및 비교과 학습수행 성과를 '大家(대가) 참인재 성장지수(Stella)'라는 지표로 관리했다.

학생들이 자신의 수행활동을 체계화해 '활동/성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이를 '학습이력증명서'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다.

대구가톨릭대 ACE사업은 학생의 교육적 성과를 학점으로만 평가하지 않고 학생의 학습활동 노력과 성과를 다면적'종합적으로 평가하는 '大家 참인재 교육혁신 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이 인성'창의성'공동체성을 균형 있게 함양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11년부터 2014년까지 ACE사업에 선정된 전국 27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이 중 4개 대학만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