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은 써봐야 압니다. 막상 썼을 때, 그 사람의 피부색이나 눈매 등에 따라 세심한 차이가 있을 수 있거든요."
대구메트로센터 지하 1층 '금메달 안경'의 이정엽 안경사는 내 얼굴에 맞는 안경테에 대해 정답을 내놓지는 않았다. 한 가지 일반적인 원칙은 알려줬다. 각진 얼굴은 둥근 안경을 쓰는 것이 좋은데, 둥근 얼굴은 각진 안경뿐 아니라 원형 안경도 잘 어울린다는 사실. 이 안경사는 "각진 얼굴은 네모 안경이 얼굴을 더 각지게 보이게 할 수 있지만 둥근 얼굴은 둥근 테가 오히려 더 귀엽고 동글동글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 나쁘지 않다"고 설명했다.
◆'콤비네이션 테'가 대세=올 초 안경시장에선 메탈과 플라스틱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한 콤비네이션 테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에는 안경이 시력교정을 넘어서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영향이 크다. 콤비네이션 테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시대를 앞서가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지난달 콤비네이션 안경테를 구입한 류범오(59'자영업) 씨는 "가벼우면서도 2가지 이상의 소재가 사용돼 미래적인 느낌을 준다"며 "20만원대로 다소 비싸게 구입했지만 한층 젊어 보이기에 돈이 아깝지 않다"고 좋아했다.
◆지적 분위기 연출 '원형 프레임 안경'=동안으로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지적인 분위기까지 자아내는 원형 프레임 안경. 다소 날카로워 보이는 각진 턱을 가진 이들에게 한층 부드러워 보이는 인상을 준다. 더불어 나만의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효과도 있다.
특히 호피와 골드 메탈이 조화한 원형 프레임의 콤비네이션 테 안경은 트렌디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화려하지 않고 은은한 컬러로 직장뿐 아니라 일상에서 착용해도 전혀 어색함이 없다.
대구가톨릭대 인근에 위치한 '다비치 안경' 관계자는 "원형 프레임 안경에 톤 다운된 컬러의 콤비 테 안경을 활용하면 부드럽고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며 "안경을 선택할 때, 가능하면 얼굴형과 같은 모양의 프레임은 피하는 것이 좋다. 얼굴 특정부위의 단점을 부각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세련된 느낌의 '스퀘어 프레임'=둥근 얼굴을 갸름하게 보이게 하려면 '스퀘어 프레임'이 좋다.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스퀘어 프레임 안경은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이다. 특히 클래식한 스퀘어 프레임은 우리나라에서는 흔하게 볼 수 있다. 얼굴이 둥글고, 볼살이 많은 얼굴형의 소유자에겐 안성맞춤이다. 일반적으로 스퀘어 프레임은 둥근 얼굴형과 대비돼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얼굴 전체 윤곽이 더 뚜렷해 보이게 하는 측면이 있다. 'Eye Gentry'(아이 젠트리) 김태원 안경사는 "볼살이 많은 손님들에게는 다소 세련되고 날카로워 보이는 느낌의 스퀘어 프레임을 권한다"며 "하지만 가끔 각진 얼굴이지만 얼굴이 갸름해 왜소하게 보이는 사람은 스퀘어 프레임으로 다소 강한 이미지를 연출해도 나쁘지 않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