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I NEED U' MV 19금에서 15금으로 재편집해

사진, 방탄소년단
사진, 방탄소년단 'I NEED U' MV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가 19금 판정을 받아, 전면 재편집 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29일 세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1'을 발표한 방탄소년단은 30일 0시 타이틀곡 'I NEED U'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앨범의 '불안한 청춘'이라는 전체 콘셉트를 살려, 위태로워 보이는 소년들의 모습을 한가득 담았다.

그동안 강렬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는 방탄소년단의 기존 뮤직비디오와는 다른 매력을 물씬 풍긴다.

이후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는 뮤비 공개 직후 SNS에 "여러분 지금 당장은 못 보지만 언젠가 보여드리게 될 편집된 장면들.. 곧 볼 수 있는 신들이에요. 기다려주세요!" 라는 글을 올려 다른 뮤직비디오 있음을 암시했다.

실제로 앞서 방탄소년단이 처음 완성했던 뮤직비디오는 19금 판정을 받았으며, 30일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원본을 전면 재편집해 15금으로 완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랩몬스터가 SNS를 통해 올린 영상 캡쳐본은 15금 뮤직비디오에는 없는 장면들이라, 원본 영상에 대한 궁금증은 커지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3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I NEED U'의 첫 컴백 무대를 펼친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