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5일)날씨, 전국 흐리고 비, 오후부터 맑아져 더위 주춤…미세먼지 보통, 선박은 주의!
금요일인 오늘(5일) 전국 날씨는 대체로 흐리다 늦은 오후부터 맑아지겠다.
전라남도와 경상남도, 경상북도 등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비(강수확률 60~80%)가 오다가 점차 갤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린 후 저녁부터 점차 맑아지겠으나, 서울과 경기도, 전남남해안,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경상남북도는 늦은 오후까지 비가 오겠고, 강원도와 충북북부는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 오늘 날씨예보(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방은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그 외 중부지방에는 아침과 오후에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으니 우산을 꼭 챙겨야 한다.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케이웨더 발표)는 제주도가 '좋음', 그 밖의 지역은 '보통' 단계로 나타난다. 자외선 지수는 구름으로 인해 강한 일사가 차단돼 전국이 '보통' 단계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구름이 많이 끼고, 일부 지역은 낮에 비가 내리면서 기온 상승이 저지되어 평년보다 조금 낮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15도에서 20도로 전날에 비해 조금 높고, 낮 최고 기온은 19도에서 27도로 전날보다 낮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0m로 예상된다.
오늘 낮까지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요구된다.
뉴미디어부01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탄핵 반대, 대통령을 지키자"…거리 정치 나선 2030세대 눈길
젊은 보수들, 왜 광장으로 나섰나…전문가 분석은?
민주, '尹 40% 지지율' 여론조사 결과에 "고발 추진"
윤 대통령 지지율 40%에 "자유민주주의자의 염원" JK 김동욱 발언
"尹 영장재집행 막자" 與 의원들 새벽부터 관저 앞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