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포털 코리아닷컴(korea.com)이 지난달 30일 '2015년 대한민국 SNS 산업 대상'에서 스포츠·연예 부문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받았다.
코리아닷컴은 2010년부터 제1 한류 포털을 목표로 영어·중국어 사이트와 페이스북, 웨이보, 트위터, 유튜브 등 6개 채널을 통해 국내 드라마, K-POP, 영화 등 국내 연예 콘텐츠를 전 세계에 서비스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기업이 페이스북에 개설한 한류 페이지(facebook.com/KoreaDotCom)는 현재 234만여 명이 구독하고 있다. 페이스북 순위 집계 사이트인 Quintly(quintly.com)에서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 페이지 중 50위, 국내 기업 1위를 기록했다.
코리아닷컴 정병진 본부장은 "올해 하반기 국산 제품을 해외로 판매하는 역직구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 코리아닷컴이 연예 콘텐츠를 넘어 한국의 우수 제품을 구매하는 새 한류 창구가 되게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산업대상은 건전한 SNS 문화 및 산업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상으로 한국SNS산업진흥원이 주최·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정보화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또한 이날 개최된 시상식에서는 소설가 이외수가 대상을, 배우 이민호, 가수 빅뱅, 방송인 김나영 등이 각 부문상을 받았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