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등 안건 6건 채택

전국 시·도의회의장協 임시회

전국 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3일 광주시의회에서 2015년 제6차 임시회를 열었다. 대구시의회 제공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동희 대구시의회 의장)는 3일 광주시의회에서 전국 시'도의회 의장 17명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제6차 임시회를 열었다.

협의회 의장들은 이날 현안 사항 협의와 제출 안건을 심의'처리하고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개회식에 참석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방자치법개정특별위원회가 제출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채택의 건'을 비롯해 '지방소비세율 인상 촉구 건의의 건', '지방교육재정 위협하는 정부의 국가재정전략 반대 결의안', '국가지원지방도 국비 보조율 축소 철회 건의의 건'을 채택했다.

또 세종특별시의회가 제출한 '중앙행정기관(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의 세종특별시 조속이전 촉구 건의의 건'과 인천시의회가 제출한 '인천공항고속도로 통행료 개선 건의의 건' 등 6건의 주요 안건을 처리했다.

이동희 협의회장은 이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채택하면서 "지방의회가 정부와 국회, 국민에게 지방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이정표가 되고, 지방자치가 한 단계 성숙하고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현철 기자 momo@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