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번 휴가? "대구로"…롯데백화점 사내게시판 홍보물 전국이 들썩

전사 임직원 찾는 코너서 안내, 숨겨둔 알짜 관광지까지 소개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올여름 휴가지로 대구를 알리기 위해 전국의 롯데백화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작한 사내 게시판 홍보물.
롯데백화점 대구점이 올여름 휴가지로 대구를 알리기 위해 전국의 롯데백화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작한 사내 게시판 홍보물.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근무하는 윤창욱(31) 씨는 출근 후 사내 게시판을 들여다보다 깜짝 놀랐다. 바로 올여름 휴가지로 대구를 추천한 한 편의 글 때문이었다. 대부분이 딱딱한 업무 내용을 공유하는 게시물들 사이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여름휴가지 소개는 사막 한가운데의 오아시스처럼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평소 좋아하던 가수 고(故) 김광석이 살던 골목에 그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된 '김광석 길'을 비롯해 젊음이 넘쳐나는 '동성로 카페거리'에서 가장 핫한 딸기 디저트와 커피를 맛보고 얼마 전 한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왔던 '수성못'의 운치를 마주하고 팔공산 하늘정원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대구의 멋진 야경을 즐길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설렌다. 항상 휴가철이면 해외 여행을 떠나던 그는 결국 올여름 휴가를 대구에서 보내기로 마음을 굳혔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24일 롯데백화점 전사가 공유하는 사내 게시판에 수도권 및 영'호남을 포함한 전국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대표 관광지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소개한 한 편의 글을 올렸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자발적인 홍보 활동으로 메르스 이후 위축된 지역 유통 및 관광업계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살리기에 적극 나선 것이다.

대구점은 '김광석 길' '팔공산 하늘정원 케이블카' 등의 대표 유명 관광 명소들을 선정하고 '치맥 페스티벌' '국제 호러 연극제' '바디페인팅 페스티벌' 등의 즐길 거리 및 동인동 찜갈비 골목, 동성로 카페 골목 등의 먹거리를 소개해 타 지역에 거주하는 직원들을 위한 맞춤형 대구 투어 프로그램을 짜는 등 외부 관광객의 유입을 늘려 침체된 지역 유통 및 관광업계의 숨통을 트이게 하겠다는 복안이다.

또 대구 거주 임직원을 위한 숨겨진 '알짜' 휴가지 추천에도 나섰다. '팔공산 드라이브길' '낙동강 자전거길' '비슬산 자연휴양림' 등의 휴가지 추천 리스트를 작성해 배포하고 해당 장소를 찾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휴가 사진 콘테스트를 진행해 다양한 상품도 제공하고 있다.

유무길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원담당 매니저는 "지역 경기가 어려울수록 지역을 위한 내부인의 소비 역할이 중요해진다.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이 여름휴가를 대구지역에서 보내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각종 이벤트로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했다.

최창희 기자 cchee@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