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1일)날씨, 전국에 구름 많음…오늘까지 더위 계속 내일부터 누그러져, 미세먼지 '보통'
오늘(11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고 남부지방에는 오후부터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11일 전국이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구름이 많겠고 충청이남지방은 오후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오후에 전남해안과 제주도부터 시작된 비가 밤에는 전라남북도와 경남서부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전라남도·경상남도·제주도 30~70mm, 전라북도 5~30mm다.
기상청은 오늘도 낮기온이 30도를 웃돌며 무더울 것으로 예상했다. 무더위는 내일부터 점차 누그러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남부 일부지역에서는 밤 사이에도 기온이 25도 이상 유지되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야외활동과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또 오후부터 남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오늘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4도 △부산 26도 △대전 23도 △광주 24도 △대구 24도 △전주 23도 △춘천 21도 △제주 25도 등으로 어제(10일)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다.
오후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32도 △부산 30도 △대전 30도 △광주 30도 △대구 32도 △전주 30도 △춘천 32도 △제주 30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다.
미세먼지 농도는 제주권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대선 출마하나 "트럼프 상대 할 사람 나밖에 없다"
나경원 "'계엄해제 표결 불참'은 민주당 지지자들 탓…국회 포위했다"
홍준표, 尹에게 朴처럼 된다 이미 경고…"대구시장 그만두고 돕겠다"
언론이 감춘 진실…수상한 헌재 Vs. 민주당 국헌문란 [석민의News픽]
"한동훈 사살" 제보 받았다던 김어준…결국 경찰 고발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