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추천 금주의 골프장] 스카이72GC

세계 최대 원형 드라이빙레인지…400야드 300타석 121만평 부지 72홀 규모

스카이72 하늘코스 여름 풍경
스카이72 하늘코스 여름 풍경

골프대회로 친숙한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는 2005년 개장한 72홀 골프장이다. 121만 평의 대규모 부지에 72개의 홀 퍼즐 조각들이 빼곡히 들어찬 골프장으로 세계 최대 원형 드라이빙레인지는 400야드, 300타석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었다. 오션코스는 미 PLPGA 투어 등 세계적인 대회가 개최되는 변별력 있는 토너먼트 코스이다. 니클라우스 디자인에 의해 설계된 난도 높은 코스로 미 LPGA KEB, HANA BANK 챔피언십, SK Telecom OPEN 등 국내외 유명 대회가 개최되는 토너먼트 코스이다. 특유의 페어웨이를 따라가는 긴 벙커와 많은 마운드 코스의 묘미를 더해주며 웬만한 골프장보다 전장이 길어 초보자들은 엄두를 내기 어려운 코스이다.

레이크 코스는 보상과 응징이 확실한 전략가를 위한 코스로, 습지를 따라 조성된 홀들이 영웅적 플레이에 대한 과감한 보상과 가혹한 벌칙을 함께 제공하는 코스이다. KPGA프로 테스트와 각종 투어가 개최되는 코스이다.

클래식 코스는 가족, 친구와 함께 등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다. 웨이스트 에어리어와 거친 벙커의 선형, 인위적인 조경보다는 자연미를 살린 정통 코스로 다양한 수준의 골퍼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코스이다.

하늘 코스는 암반 위에 최고급 잔디 벤트그라스로 조성된 전 세계 2% 미만의 프리미엄 코스이다. 특별한 경험과 세심한 배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한 이국적인 코스로 푸른 바다와 인천대교, 자연 그대로의 암반과 아름다운 야생화가 조화를 이룬 최고 절경을 지녔다. 미셸 위, 최경주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는 전문 잔디 관리자를 스카우트해 코스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쓰며, 홀별로 책임 직원을 둬 직원들이 책임과 신념으로 만들어간다는 경영철학으로 매년 퀄리티가 높아지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