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일)날씨, 대체로 구름 많고 비…낮 더위 없을 전망, 미세먼지 '보통'
1일은 대체로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남부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다. 중부지방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이 많겠다.
강원도 영동과 경북 동해안 지역은 동풍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강수확률 60∼80%)가 오겠다.
남부지방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비(강수확률 60∼90%)가 내리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대기 불안정으로 일부 내륙에는 지역에 따라 오후에 소나기(강수확률 60%)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경남 해안 지역은 아침까지 시간당 20㎜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오거나 많은 비가 예상된다.
경상남북도 해안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등에 유의해야 한다.
이날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예상 강수량은 경남 해안 지역이 10∼40㎜, 강원영동·충북남부·전남·전북내륙·경남내륙·경북·제주도·울릉도 등이 5∼30㎜다. 낮 최고기온은 23도에서 29도로 전날보다 낮아 비교적 선선하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중부 먼바다에서 1.5∼3m로 높게 일겠다.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동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과 동해 남부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가 필요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영남권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