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보건·의료 분야 큰잔치…대구 메디엑스포 18∼20일

보건'의료 분야 최대 전시회인 '2015 메디엑스포'가 대구에서 열린다. 건강의료산업전과 한방엑스포전'의료관광전 등 3가지 행사를 합쳤다. 18일부터 2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250개 업체가 500여 부스를 설치해 안마 의자와 온열 좌욕기, 안구건조 치료기 등 다양한 의료기기를 소개한다. 한방엑스포에선 한방화장품과 한방식품을 선보인다. 의료관광전은 지역 내 성형외과'피부과'치과의원 등이 부스를 열고 의료관광 상품을 알린다. 대구시'경북도'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메디시티대구협의회'대구시치과의사회'한방산업진흥원'의료관광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2만여 명이 관람할 것으로 전망된다.

메인행사인 건강의료산업전에서는 인성메디칼, 엔도비젼, 유니메딕스 등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에 입주한 의료 관련 기업들의 지혈용 거즈, 의료장비 및 의료소모품 등 최신 의료제품을 둘러볼 수 있다. 치과 기자재관에는 메가젠, 덴티스, 세신정밀 등이 우수 치과 의료용품들을 전시한다. 특히 '스마트 헬스케어관' '의료용 소모품관' '건강검진관' '한방체험관' '의료관광관' '치과기자재관' '의료체험관' 등 다양한 전시 체험관을 선보인다.

부대 행사로 대구한의대와 대구시한의사회는 전시장에서 무료 체성분 검사, 스트레스 검사, 혈관 노화도 검사, 스포츠마사지, 어린이 약선요리 전시 등을 한다. 대구의료관광전에서는 의료관광 주제 세미나와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 해외 의료관광 바이어 초청 비즈니스 상담회가 열린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