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병원 심장병·당뇨병 강좌
대구가톨릭대병원은 이달 8일과 20일, 28일 T관(데레사관) 3층 데레사홀에서 건강 강좌를 잇따라 마련한다. 8일 오후 2시에는 순환기내과 류재근 교수와 최지용 교수가 '당신의 심장은 건강하십니까'를 주제로 심장병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어 20일 오전 10시에는 이지현 내분비대사내과 교수와 이상욱 정형외과 교수가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인 당뇨발의 진단과 치료, 예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28일 오후 2시에는 권중구 소화기내과 교수가 위'식도 역류질환의 치료와 예방, 생활 습관 교정 등에 대한 정보를 들려준다.
#류마티스 관절염 새 치료기술 안내
경북대병원은 7일 오후 2시 병원 10층 대강당에서 '류마티스 질환, 미래를 향한 도전'을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만성 염증성 질환인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가락 관절이 붓고 뻣뻣해지는 증상부터 시작하는데, 치료 시기를 놓치면 관절의 기능 이상으로 관절 모양이 변형될 수 있다. 이날 강좌에서는 강영모 류마티스내과 교수와 남언정 교수가 '류마티스 관절염 새로운 치료기술'과 '전신홍반 루푸스 나비 날려보내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손병재 안과 교수는 쇼그렌 증후군의 촉촉한 눈 유지하기, 배기범 류마앤내과의원 원장은 통풍 제대로 관리하기를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칠곡경북대병원 오늘 2시 '위 앎의 날'
칠곡경북대병원은 7일 오후 2시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위 앎의 날' 건강강좌를 연다. 이날 건강강좌는 진료실에서 다 풀지 못하는 환자 및 보호자들의 위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위암의 예방부터 진단, 치료 및 관리까지 폭넓은 주제로 진행된다. 위암의 선별검사와 내시경치료, 수술 및 약물치료, 치료 후 관리, 영양 식단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영남대병원 치매'장 질환·항암치료 강좌
영남대병원은 13일 오후 2시 호흡기센터 강당에서 박미영 신경과 교수와 함께하는 '치매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치매 환자의 일상생활 수행능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할 예정. 21일 오후 2시에는 병원 1층 이산대강당에서 '제3회 행복한 장 해피 바우얼(Happy Bowel)' 캠페인을 연다. 장병익, 김경옥 소화기내과 교수가 염증성 장 질환의 치료와 응급상황 대처법 등에 대해 강의할 계획이다. 28일 오후 1시에는 같은 장소에서 김민경 혈액종양내과 교수가 '제160회 암교실'을 마련해 임파선과 항암 치료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