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목 이책!] 스틸

스틸

다이고 지음 / 이지현 옮김 / 시그마북스 펴냄

거래처의 신뢰를 받는 영업자, 높은 실적을 올리는 판매원, 주변에 따르는 이들이 많은 직장인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인간관계에 능한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인간관계는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 책의 저자는 그 해답을 '멘탈리즘'에서 찾는다. 멘탈리즘이란 사람의 행동이나 표정, 언어 등을 통해 심리를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기술을 말한다. 다이고는 심리학에 기반한 인간의 사고 과정을 연구한 끝에 알게 된 다양한 지식들을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명함 교환이나 악수를 할 때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교섭 시간이나 장소는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은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인간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실수나 위기의 상황조차도 자신에게 유리하게 전환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서 원하는 것을 얻어내기 위한 멘탈리즘 기술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일본에서 출간 직후 10만 부가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 책을 통해 멘탈리즘과 비즈니스의 밀접한 관계를 증명해 보인 저자는 현재 기업체의 각종 연수와 강연,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멘탈리즘은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고 금세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하고 합리적인 기술이다. 또한 상대방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강의 비즈니스 도구일 뿐만 아니라 자신까지도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시켜 스스로 경쟁력을 갖춘 사람이 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꼭 활용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258쪽, 1만3천원.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