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스파크 급발진 블랙박스 영상, 다급한 당시 상황 고스란히 전해져(영상有)

사진. 해당 블랙박스 영상 캡처
사진. 해당 블랙박스 영상 캡처

대구 스파크 급발진 블랙박스 영상, 다급한 당시 상황 고스란히 전해져…언제까지 모른 척?

대구에서 발생한 스파크 급발진 사고의 블랙박스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확산되고 있다.

지난 12일 운전자의 남편으로 추정되는 A 씨가 올린 블랙박스 영상에는 운전자의 다급함과 공포가 고스란히 드러나 있다.

2분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급발진한 스파크 차량이 도로 위 차량들을 피하며 한참을 빠른 속도로 위태롭게 달리다 결국 신호 대기 중인 자전거를 들이받고 근처 건물까지 박고 나서야 멈추는 영상이 공개됐다.

스파크 급발진 사고 영상의 45초부터 차량의 속도가 갑자기 급속도로 빨라지며 브레이크로 제어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 그 상태에서 운전자로 추정되는 여성의 다급한 울음 섞인 비명 소리가 들린다.

영상을 올린 운전자의 남편 A 씨는 "자전거를 타고 있던 피해자는 결국 사망했고 아내는 장 파열과 다리 부상으로 중환자실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 A씨는 "제조사는 '국과수에서 판가름할 뿐 그전에는 어떤 답변도 줄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면서 "각종 언론사에 제보했으나 기사화하지 않고 있다"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