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다파장 LED 피부치료기 '듀오레 썬'…3가지 파장 필요에 따라 선택

넓은 면적 피부질환 치료 가능해

에인에이(주)가 다파장 LED 배열 기술로 한 번에 넓은 면적을 치료할 수 있는 피부치료기 듀오레 썬을 출시했다. 한 어린이가 얼굴에 LED광을 쬐고 있다. 에인에이 제공
에인에이(주)가 다파장 LED 배열 기술로 한 번에 넓은 면적을 치료할 수 있는 피부치료기 듀오레 썬을 출시했다. 한 어린이가 얼굴에 LED광을 쬐고 있다. 에인에이 제공

대구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에인에이(AinA)㈜가 다파장 LED(발광다이오드'Light Emitting Diode) 배열 기술로 한 번에 넓은 면적을 치료할 수 있는 피부치료기 '듀오레 썬(SUN)'을 출시했다.

정부 R&D사업(대경권 선도산업)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각종 피부질환'통증에 적합한 3가지 파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드름'각화증 치료 및 살균 효과를 지닌 청색 파장(430㎚), 세포 재생과 주름 개선 효과를 지닌 적색 파장(630㎚), 진피증까지 침투해 염증'통증 치료 및 셀룰라이트 분해 효과를 지닌 적외선 파장(830㎚) 등 3가지 파장을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

LED 광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해 에인에이는 대구테크노파크 바이오헬스융합센터와 공동 연구'개발한 딥브라이트젤을 출시했다. 엽록소와 콜라겐을 함유해 LED광흡수율을 높여주는 제품이다. 듀오레 썬은 국제전기기술위원회의 램프와 램프 장치의 광생물학적 안전성 인증(IEC 62471)을 획득, 거의 모든 환자에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출시 직후 중국에 1만 대 수출 계약을 맺었다.

에인에이는 대구 스타기업에 선정된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각종 생활밀착형 의료기기를 연구'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10개국에 법인을 두고 활발한 수출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 300만달러 수출탑과 중소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에인에이 김현철 대표는 "듀오레 썬의 중국 수출로 에인에이 LED 기술의 우수함을 널리 알릴 수 있었다. 앞으로 독자적인 LED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생활밀착형 의료기기를 만들고,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건강한 삶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LED광은 세포 속 미토콘드리아의 활동을 촉진해 세포 재생에 큰 효과를 내는 사실이 밝혀진 이후 치료용 광원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