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6일)날씨, 전국 곳곳 눈 비 내려 추운 날씨 '건강 조심하세요~', 미세먼지 '좋음'
오늘 날씨는 전국이 흐리고 충청남도와 전라도,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온은 어제보다 낮아져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고 전했다. 강원도 영동은 새벽 한때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예상했다.
또 서울·경기도와 충청북도는 낮부터 밤사이, 강원도 영서는 새벽 한때, 충북남부와 경상도 서부내륙에는 오후에 산발적으로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청은 강원북부 산간과 전라남북도 서해안, 제주도 산간 등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오늘 26일부터 내일(27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울릉도·독도 20~40㎜, 제주도 5~20㎜, 충청남도·충북남부·전라남북도·경상남북도 서부내륙 5㎜ 내외 등이다.
예상 적설량은 전라남북도서해안·제주도산간 3~8㎝, 충청남도·전라남북도내륙(남해안 제외)·울릉도·독도 1~5㎝, 충북남부·경상남북도 서부내륙 1㎝ 미만 등으로 내다봤다.
기상청은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 낮아지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전했다.
또 아침부터 서해안과 동해안을 비롯한 해안과 내륙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관리에 유의해야한다.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2도, 부산 4도, 대전 0도, 광주 2도, 대구 2도, 춘천 -4도, 제주 6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다.
오후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1도, 부산 9도, 대전 3도, 광주 4도, 대구 6도, 춘천 1도, 제주 6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아 추운 날씨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 강원영서는 '보통', 그 밖의 권역은 '좋음'으로 예상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