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학교 사범대 부속 무학고등학교(교장 이성일'이하 무학고)의 과학동아리 'M.S.P.T'(Muhak Science Project Team'지도교사 송준식)가 각종 과학대회 등에서 대상을 차지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M.S.P.T는 올 3월에 결성된 무학고 과학연합동아리로 환경과 에너지, 지구과학, 발명, 융합과학, 지구과학 등 5개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모였다. M.S.P.T는 이달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창의적체험활동 경진대회'에서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개인과 동아리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M.S.P.T는 지난 6~8일 전북 전주 농촌진흥청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본선에서 '우리 종자, 세계를 움직이다'를 주제로 토종 종자와 종자산업의 현실과 실태, 국내 종자 개발 및 종자 신품종 개발에 대한 국가 차원의 장기적인 투자의 필요성 등을 이해하기 쉽게 발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은 다음 달 21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M.S.P.T는 올해 열린 '제10회 한국청소년과학올림피아드' 지구과학 부문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대상)과 '2015 전국과학체험콘텐츠경진대회' 국립중앙과학관장상(최우수상) 등 각종 학회 논문 발표와 과학 체험부스 운영, 각종 대회 수상 등 돋보이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성일 무학고 교장은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거듭 성장하고, 지성과 감성이 조화를 이룬 미래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만 기자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