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동해면에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선다. 블루밸리 프리미엄의 시작점인 포항 코아루 블루인시티가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들어갔다.
'포항 코아루 블루인시티'는 동해면 동해지구 13B 1L, 2L 블록에 위치한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14층 12개동으로 59A㎡ 164가구, 59B㎡ 83가구, 74㎡ 221가구, 84㎡ 220가구 등 총 688가구다. 포항블루밸리 초입에 위치해 있고, 향후 개발호재 등으로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합리적 분양가와 중소형 평형 위주의 구성으로 실수요자의 많은 관심도 예상된다.
전 가구에 혁신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탁월하다. 또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맘스스테이션', 키즈룸과 함께 있는'맘스&키즈카페'등 세심한 배려가 담긴 시설물들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피트니스 센터 등의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됐다.
포항 코아루 블루인시티는 블루밸리의 프리미엄이 시작되는 장소로 관심이 높다. 사업비 8천58억원을 들여 578만4천8㎡ 규모의 토지에 조성하는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가 인근에 조성 중이다. 블루밸리 국가산단은 포항의 신성장동력으로 향후 동해안 지역 첨단 부품소재산업의 거점지로 거듭날 것으로 예상돼 미래가치가 높다. 특히 완공 시 약 27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8만 명의 고용효과가 발생해 주거 수요 역시 대폭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포스코와 포항철강산업단지 등 대기업, 산업단지와 인접해 출·퇴근이 편리한 이점도 있다.
단지는 동해안로와 국도대체우회도로로 진입이 쉬워 교통이 편리하고 최근 포항~울산고속도로와 포항과 영덕을 잇는 영일만대교도 개발 예정이 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포항~울산고속도로는 29일 부분 개통에 이어 내년 6월 완전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울산은 32분, 부산 해운대도 1시간 거리로 단축돼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을 비롯해 동부산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부산 신세계 첼시 아울렛 등 포항에선 누리기 힘들었던 다양한 쇼핑시설 이용이 가능해진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 대규모 중심상업단지가 예정 된데다 이마트 포항점이 가깝고 동해면사무소, 포항동해우체국 등 관공서도 인접해 있다.
포항 코아루 블루인시티는 동해초등학교와 포항동해중, 동성고등학교 등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와 인접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또 인근에 포항시립동해석곡도서관과 포스코역사박불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위치해 좋은 환경을 갖췄다.
또 단지는 학교법인 덕성학원이 5천500억원을 투자해 호텔과 골프장, 오토캠핑장, 워터파크 등을 조성하는 영일만 관광단지와도 가깝다. 이 관광단지가 2021년 완공이 되면 약 1조3천억원에 이르는 경제활성화 효과와 8천여명에 이르는 고용창출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돼 앞으로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된다.
이와함께 최근 (주)오리엔시티는 호미곶면 111만㎡ 부지에'호미곶 관광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워터파크와 비즈니스호텔, 레지던스호텔, 리조트, 타운하우스, 문화시설, 테마파크, 레저 및 상업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1천500억원을 들여 1단계로 70만㎡ 토지매수 계약을 했고, 추가로 총 1조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두 사업이 진행되면 향후 호미곶 일대는 동해안 최대 관광타운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분양문의:054)275~7600.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