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북한 4차 핵실험과 관련해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장관은 미국의 모든 '이것'을 가동해 한국을 방어하겠다는 방침을 거듭 확인했다. 동맹국이 핵위협이나 공격을 받을 경우 미국이 핵우산, 재래식 무기 등을 동원해 미국 본토 수준으로 방어한다는 이 개념은 무엇인가?(힌트 매일신문 8일 자 2면)
2) 라이온즈의 새 외국인 투수, 콜린 벨레스터는 2013년 이 수술을 받고도 지난해 메이저리그에 복귀했다. 임창용'배영수'오승환 등도 경험했으며, 재활 과정이 매우 힘들다고 알려진 이 수술의 이름은?(힌트 매일신문 7일 자 22면)
3)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미래 IT 신기술의 글로벌 경연장으로 평가받는다. 권영진 대구시장도 올해 참관한 이 행사는?(힌트 매일신문 6일 자 2면)
4) 정부는 서울~세종고속도로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이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요금소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아도 요금 징수가 가능해 요금소 지'정체를 줄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이 징수 시스템은?(힌트 매일신문 5일 자 1면)
5) 지난해 12월 개봉한 영화 '히말라야'는 2004년 꾸려진 계명대 에베레스트 원정대가 주인공이다. 이 가운데 등반대장으로서 악천후 탓에 실종되고 만 안동 출신 산악인은 누구인가?(힌트 매일신문 4일 자 3면)
◆12월 31일 자 퀴즈 정답
① 혼용무도
② 스타워즈
③ 송도해수욕장
④ 주교좌 범어대성당
⑤ 미세먼지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