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은 현재 전시 중인'기념비적 인상, 김길후展'과 연계해 26일부터 3월 6일까지 특별 이벤트 '예술가처럼 그리기'를 마련한다.
일일 3회, 총 27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예술가처럼 그리기'는 5세부터 19세까지 지역 내 어린이와 청소년 2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체험형 감상 프로그램으로서, 눈으로 보는 감상이 아닌 직접 체험하는 감상 과정을 통해 창의적 발상의 통로를 열어주고자 마련됐다.
참여한 아동과 학생들은 작품을 이루는'선'과'면'을 직접 따라 그려보거나, 작품을 감상한 후 연상되는 또 다른 이미지를 표현해 봄으로써 색다른 방식으로 예술작품을 느끼고,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김길후 작가와 미술관 학예사의 심사로 참여자의 그림 중 100명을 선정해 도서자료실에 전시 중인 김길후 작가의 판화 작품 1점씩 선물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포항시 거주 5세 이상 어린이와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http://www.poma.kr)에서 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경주에 근무했던 일부 기관장들 경주신라CC에서 부킹·그린피 '특혜 라운딩'
최재해 감사원장 탄핵소추 전원일치 기각…즉시 업무 복귀
"TK신공항, 전북 전주에 밀렸다"…국토위 파행, 여야 대치에 '영호남' 소환
헌재, 감사원장·검사 탄핵 '전원일치' 기각…尹 사건 가늠자 될까
계명대에서도 울려펴진 '탄핵 반대' 목소리…"국가 존립 위기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