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안동 김광림 예비후보

김광림(67)

▶학력=한국생명과학고(안동 농림고)

영남대

▶경력=현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전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원장

▶주요 공약

▷10대 분야 60개 사업을 추진해 1만 개 일자리 창출과 안동을 신성장'세계적 중심도시로 도약시키겠다.

▷수도권(강남)~중앙선(원주'안동)을 연결하고 중부내륙'중앙선복선전철 등 3대 고속철도사업을 추진하겠다.

▷세계 최대 백신산업 중심도시(SK제2백신공장'백신산업 지원센터 등)로 조성하고 '정부-도청'산하기관 유치를 통해 현 도심과 도청 신도시 간 상생발전을 꾀하겠다.

▶내가 꼭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

-신도청시대를 맞은 안동이 경북의 신성장 중심지로 발돋움시키면서 안동경제 살리기를 완성해 '인구30만 안동번영시대'를 열 수 있는 적임자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8년간 나라경제와 지역발전을 위한 54건의 법안 발의, 안동경제살리기 300개 사업 추진을 통한 11조원대 예산 확보, 1천 차례 국회질의 중 안동경제살리기와 농업분야 200회 이상 등 시민들로부터'일 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획재정부 예산실 출신 600여 명으로 구성된 모임인'예우회'회장으로 활동하는 등 중앙정부 인맥이 화려하고 두텁다.

-국회 정보위원장, 예산'재정개혁특별위원장, 예결위 여당 간사(2회)와 예산안조정소위원(4회) 등 국회에서 실력으로 인정받았다.

▶특정 후보에게 한마디

-선거에서 되면 그만이라는 정치출세주의와 허위사실 유포와 흑색선전으로 안동공동체 파괴 행위를 하지 말고 안동의 이익과 공동체의 번영을 먼저 생각하는 정치를 합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