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누리 경선 후보, 단디 보자] 영천·청도 예비후보 정희수

정희수(62)

▶학력=대구상고

성균관대(미국 일리노이대 경제학박사)

▶경력=제17, 18, 19대 국회의원

전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주요공약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과 긴밀한 협의로 최근 롯데쇼핑과 영천시가 협약체결한 영천복합단지를 완성시키겠다.

▷국가기관이 직접 운영하는 300병상 규모의 노인성질환, 재활, 분만(산부인과) 중심의 진료특화 병원을 유치해 2020년에는 영천시민이 대형 병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국방분야 로봇의 기술 개발을 위한 종합실험시설과 시험인증시설이 겸비된 국방로봇센터를 유치해 영천의 미래 신성장동력으로 삼겠다.

▶내가 꼭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

-경제학박사, 경제연구원장,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국회경제정책포럼 대표의원 등 300명 국회의원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경제전문가이기 때문에 박근혜정부의 성공과 영천지역 경제 발전 및 인구 증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경험과 역량을 갖춘 힘 있는 4선 국회의원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이사항, 자랑거리

-17대 국회의원 당선 후 지금까지 영천과 국회를 KTX로 1천330여 회 왕복(지구 10바퀴, 42만㎞)하며 국가와 지역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달려온 성실한 국회의원이다

-19대 국회에서 국민을 위한 민생법안과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한 결과, 총 178건의 민생법안을 대표발의하였으며 이는 전체 국회의원 중 3위, 대구경북 의원 중 1위에 해당한다.

▶특정후보에게 한마디

-롯데와 체결한 영천복합단지 MOU가 선거를 위한 홍보용이라고 폄하하기보다 영천 발전을 위해 영천복합단지가 성공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합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