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신입생에 먼저 인사합시다" 대구과학대, 감성 캠퍼스 프로젝트

2일 대구과학대학교 총학생회 및 대의원회 학생들이
2일 대구과학대학교 총학생회 및 대의원회 학생들이 '감성 캠퍼스 조성 프로젝트-반갑구만 반갑구려주간'을 맞아 학교 정문에서 학우들에게 먼저 인사를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총학생회와 대의원회가 신입생과 재학생, 교수들이 서로 화합하는 학교생활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2016학년도 감성 캠퍼스 조성 프로젝트'를 지난 2일부터 펼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1주 또는 2주간 1개의 테마를 설정해, 학생들이 수업 외적인 부분에서도 캠퍼스의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총 12개의 테마로 연중 진행된다. 먼저 2~4일 '반갑구만 반갑구려'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한 주간은 신학기 초반 어색할 수 있는 동기나 선후배가 서로 먼저 다가가서 인사함으로써, 대학생활의 친근감과 소속감을 갖도록 했다. 이후 7일부터 진행되는 '우리 대학 Hot Place(핫 플레이스)'주간은 캠퍼스 내 아름다운 장소와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곳들을 소개함으로써 신입생들이 학교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도록 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선배'교수들과의 대화, 헌혈, 재능기부 등 학점과 취업스펙쌓기에 내몰린 현실에서 조금 벗어나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가 차례로 진행된다.

프로젝트를 기획한 김정원 총학생회장(경찰경호행정과 2년)은 "학우들 간의 친목다짐, 봉사, 여행, 학내 행사 등 다양한 주제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즐겁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함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