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과학부와 고용노동부, 대통령 직속 청년위원회, 대전시 ,IBK기업은행 ,중소기업청은 14일 대전시청에서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박람회에서는 CJ[001040], 한화[000880], 아모레퍼시픽[090430], IBK기업은행 등 대기업과 진합, 하나마이크론[067310] 등 대전·충남권의 117개 우수기업이 참여해 모두 38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취업 컨설턴트 20명이 사전에 구직자에게 적합한 기업을 찾아내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박람회에서 채용이 안 돼도 구직자는 사후매칭을 통해 원하는 직장을 찾을 수 있다.
미래부·고용부 장관과 청년위 위원장이 참석하는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구직자를 위한 채용계획 상담과 입사 지원 대행, 멘토 특강 등도 마련된다. 취업지원관, 특강관, 이벤트 및 부대행사관도 준비돼 있다.
채용박람회 홈페이지(www.ibkjob.co.kr)에서 사전 면접신청을 한 뒤 현장을 방문하는 참가자한테는 머그잔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백화점 상품권, 외식 상품권 등을 주는 경품 이벤트, 면접 지원금(1만원) 등의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는 창조경제혁신센터 내 고용존을 중심으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및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민간기관(기업은행) 등과의 협업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