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단지 코 앞에 생태공원…포항 신문덕 코아루 분양

풍부한 개발 호재로 각광받고 있는 포항시 남구 용산지구에 745가구의 '포항 신문덕 코아루'가 1일 분양된다. 단지 앞으로는 오천문덕 1교가 8월 완공될 예정이고, 여기에 냉천생태공원도 조성될 계획이다. 해병대 사격장 이전도 예정돼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출 전망이다.

아울러 올해 중 포항~울산 간 고속도로가 완전 개통할 예정으로, 문덕IC를 완공하면 울산과 부산까지 각각 30분, 1시간 이내에 도달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포항 신문덕 코아루는 전용 69~106㎡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 설계로는 4-베이, 4-룸 평면이 적용되며 알파룸, 펜트리(일부 가구 제외) 등으로 넓은 수납공간 및 서비스면적이 제공된다. 또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운동시설, 산책로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갖춰 기존 아파트와는 다른 새로운 상품으로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도보거리에 문덕초, 포은중, 오천중'고가 있으며 그루터기 작은 도서관, 오천공공도서관 초'중'고교 예정부지도 위치해 있어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일대는 신규 아파트 및 브랜드 단지의 공급이 거의 없었던 곳으로, 이번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코아루의 경우 앞서 공급된 에코코아루가 약 5천만원, 상도코아루가 약 9천만원의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등 포항 내에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여서 이번 '포항 신문덕 코아루'도 높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오천읍 원리 988번지에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