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는 전국이 맑은 가운데 불볕더위가 계속 이어지면서 자외선도 강하겠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제주도는 저녁부터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까지 해안과 일부 내륙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 있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겠다.
오늘 오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19도, 대전 18도, 광주 19도, 대구 19도, 부산 16도, 춘천16도, 제주 19도 등으로 어제보다 조금 높은 기온을 보이겠다.
오후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31도, 대전 31도, 광주 31도, 대구 31도, 부산 26도, 춘천 31도, 제주 26도 등으로 30도를 웃도는 기온 분포를 보이며 한낮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자외선 지수는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매우높음', 오존지수는 강원영동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한편 내일부터 시작되는 주말에는 더위가 소나기로 인해 더위가 한풀 꺾일 것으로 보인다.
토요일(11일)은 대기불안정으로 전국에 소나기가 내리겠고, 일요일(12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제주도에는 비가, 남부지방에는 대기불안정에 의한 소나기가 내리겠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