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규모 투자 앞세운 광주도심에 광주 호반 써밋 플레이스 분양

광주광역시 서구 광천동 일대에 42만6380㎡, 6,200가구를 공급하는 광천동 재개발사업 수주전에서 조합원들이 대림산업, 롯데건설, 현대산업개발, 금호산업으로 구성된 사업단을 선택함으로써 향후 사업시행인가 절차와 분양공고 등 관리처분계획 절차만 남겨두게 됐다.

이에 광주신세계 특급호텔 건립 역시 탄력을 받아 9월 중 인허가에 재돌입하는 등 광주 최중심지인 광천동 일대가 개발호재로 들썩이고 있다

광주신세계 특급호텔은 총 6,0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250실 규모의 호남 최대 특급호텔, 30만㎡면세점 등이 입점하는 대규모 복합시설로 기존 신세계백화점, 유스퀘어 쇼핑몰 등과 연계해 이 일대가 호남 최대의 문화레저쇼핑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개발사업이 진행될 광천사거리 일대는 기존 신세계 백화점, 광주버스터미널 유스퀘어 등 쇼핑, 상업, 교통, 문화 중심시설이 밀집되어 유동인구가 광주에서 가장 많은 지역인데다가 인근 병의원 등 메디컬스트리트가 형성되어 있어 향후 8,000여 세대의 신주거벨트가 완공될 경우 이 일대 의료, 쇼핑, 문화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임대, 투자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광천개발지구의 개발호재 인근지역 분양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KBC광주방송이 공급하는 '광주 호반 써밋플레이스'가 광주광역시 광천동 52, 52-7번지 일대에 광주광역시에서 가장 높은 48층 초고층 복합주거단지로 들어선다. 규모는 지하 4층~지상 48층 2개 동, 총 246가구로 구성되며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만 공급된다. 타입별 가구 수는 △84㎡A 164가구(A1 82가구, A2 82가구), △84㎡B 82가구(B1 41가구, B2 41가구)다.

인근에 기아자동차 공장(1,2)이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 수요도 풍부하고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자리해 고속·시외버스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편의시설 등 인근 인프라에 매력을 느끼는 수요층도 대거 분양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채광, 통풍이 우수한4~5베이 평면, 3면 개방형 혁신설계를 통해 광주광역시 최중심 입지와 더불어 희소성 높은 주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진행될 광천재개발 6,200여 세대를 배후단지로 맞아 건너편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있어 고속·시외버스 이용이 편리한데다가 단지 앞 무진대로, 호남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갖췄다.

총 2조원이 넘는 사업비가 투자될 예정인 광천사거리 일대가 신흥부촌으로 떠오를 경우, 광천사거리에 가장 인접한 아파트인 '광주호반 써밋플레이스'는 주거프리미엄의 지속적인 상승이 기대된다.

단지 북측으로 효광초, 대자중 등의 학교가 있으며, 광천재개발지구 학교부지(예정) 등에 학교가 신설될 경우, 광주시 최고의 명문학군으로 탈바꿈 될 예정이며 인근 광주천과 죽림근린공원, 강나루공원, 평화공원, 5.18기념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생활도 기대된다.

분양관계자는 "광주 최중심 입지에 랜드마크 아파트를 분양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오픈일이 다가오면서 일 평균 400건이 넘는 문의전화가 오고 있는데 광천동 최고 노른자 위치에 세워지는 광주 최고층 아파트인데에다가 일대 개발사업이 가시화되면서 향후 주거가치가 상승하리라는 기대감에 청약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 호반써밋플레이스'는 KBC광주방송과 호반건설이 시공하며 견본주택은 쌍촌역 인근인 광주시 서구 쌍촌동 956-7번지 일대에 건립될 예정이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1월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