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예천곤충엑스포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현준)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공동으로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 행사 기간 중 '제3회 곤충요리경연대회'를 연다.
이번 곤충요리경연대회는 최근 곤충이 미래식량 대체자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식품원료로서 곤충의 가치를 알리고, 엑스포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곤충요리를 경험할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치러질 이번 대회는 곤충요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도전 가능하며 참가희망자는 사전 온라인 서류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로 20개 팀씩 총 40개 팀이 선발된다.
일반부는 7월 30일, 학생부는 8월 6일에 엑스포행사장 내 곤충놀이관 이벤트존에서 열리는 대회 본선에서 실력을 겨룬다. 총시상금은 약 2천만원으로 일반부와 학생부 대상 수상 팀에게는 각각 상금 500만원, 100만원의 상금과 더불어 농식품부 장관 상패가 지급된다.
이 밖에 본선에서 경쟁한 모든 팀에게도 부문별로 상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다음 달 7일까지 인터넷으로만 접수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을 비롯한 대회 규정, 공지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insect-exp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현준 조직위원장은 "이번 곤충요리경연대회가 우수한 미래식량 대체자원이자 영양학적 가치가 높은 식용곤충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곤충식품과 일반인들 사이의 거리감을 좁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6 예천세계곤충엑스포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5일까지 17일간 '곤충과 함께하는 똑똑한 미래'를 주제로 예천 공설운동장 및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