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풍부한 녹지, 그린 프리미엄 갖춘 김포 한강 아이파크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는 현대를 사는 사람들은 삶의 질을 중요시 하는 풍조가 널리 퍼져 있어서 주거환경의 쾌적성과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녹지가 풍부하고 다양한 문화 생활을 누리며,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다면 주거만족도도 높아질 것이다.

계룡건설이 지난달 30일 경기 고양시 향동지구 B1블록에서 공급하는 '고양 향동 리슈빌'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

인근에 은행산, 봉산, 망월산이 위치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고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설립될 예정이라 그린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이미 많은 방문자들이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5월 중흥건설이 경기도 시흥 목감지구 B1블록에 공급한 '목감 중흥 S-클래스'의 경우 시흥의 대표적 자연명소인 물왕저수지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약 4㎞ 길이로 조성된 수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공원, 자전거길 등을 이용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다. 이렇다 보니 청약에 수요자들이 몰려 1순위 마감을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공원이나 산 등 녹지로 둘러쌓인 곳은 산책로, 운동시설 등이 잘 조성되고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어 입주 만족도가 높다"며 "이렇다 보니 그린 프리미엄이 조성돼 집값 상승률도 뛰어나다"고 말했다.

풍부한 녹지가 조성된 아파트의 경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고 대규모 호수공원과 가마지천이 위치한 김포한강신도시 역시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 한강 아이파크는 한강신도시 Ab-3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1,230가구로 이뤄졌다.

또한 이마트, 병원, 학원가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한강신도시 구래동 중심상업지구도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김포한강 스포츠센터도 인접해 있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단지 바로 앞으로는 호수초 등의 교육시설이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도 가능하다.

또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단지 바로 동측으로 가마지천이 흐르고, 남측으로는 한강신도시에서 유일한 대규모의 호수공원이 있어 쾌적성이 좋을 뿐 아니라 산책이나 운동 등의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삶의 질이 주거 선택 시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면서 녹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김포 한강 아이파크는 주변에 가마지천과 대규모의 호수공원이 있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인만큼 수요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아파트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김포시 장기동 2087-4번지에 운영 중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