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클렌징으로 피부 미인 될 수 있다?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사진. SBS
사진. SBS

피부 미인 되는 클렌징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클렌징을 위해서는 자극 없는 성분의 클렌저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며 씻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피부 타입에 따라 메이크업을 지울 때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클렌징의 핵심은 자극 없는 성분의 클렌저를 부드러운 동작으로 마사지하듯 씻어 내어 최대한 효과를 얻는 것이다. 아무리 부드럽고 순한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세게 문지른다면 민감한 피부에는 오히려 자극이 될 뿐 별다른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얼굴에는 하루 종일 쌓인 먼지와 피부 노폐물, 화장품 가루로 가득한 상태이므로 자극하거나 세게 문지르는 것은 좋지 않다. 세안을 할 때도 눈가는 피해야 하는 것이 철칙이다.

먼저 보통피부의 경우 이마의 메이크업을 지울 때 나선형을 그리며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이어 볼 메이크업은 눈가를 제외하고 볼을 이등분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며 부드럽게 문질러 주고 턱은 인중에서 턱으로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문지른다.

또한 민감한 피부는 얼굴에 클렌징 로션이나 크림을 펴 바른 뒤 손에 힘을 빼 얼굴 전체를 감싸주고, 모공 속 노폐물을 빨아내듯 가볍게 마사지해준다. 이때 손바닥으로 가볍게 뺨을 친다는 느낌으로 하면 된다.

잔여물을 티슈로 부드럽게 닦아낸 후 물로 세안하거나 리무버를 이용해 눈과 입술을 지운 뒤 바로 물이 젖은 손으로 클렌징 폼의 거품을 충분히 내서 부드럽게 얼굴을 닦아내듯이 세안한다.

한편 두꺼운 메이크업의 경우에는 오일 성분이 많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탁월하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