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교육청, 25일부터 2주간 대입 수시전형 1대1 상담실 운영

대구시교육청은 9월 수시모집을 앞두고 고교 3학년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번 수시상담은 오는 25일부터 8월 6일까지 12일간 시교육청 교육안전종합상황실에서 대구지역 고3 수험생 4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상담은 대구진로진학전문교사단과 대교협대입상담교사단의 교사들이 맡는다.

이들은 대학별 요강의 면밀한 분석과 6월 모의평가 성적표,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등을 바탕으로 한 수험생의 정확한 특성 분석으로 개인별 최적의 정보를 제공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상담한다.

수시전형 대비 상담은 1인당 50분씩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2017학년도 대입 수시전형 대비 상담실 온라인 신청 사이트'(http://susi.dgjinhak.kr)에 회원 가입 후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 가능하며, 해당하는 일시에 방문하여 1대 1 집중 상담이 이루어진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대입 수시모집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개인 맞춤형 입시 상담으로 수시전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면서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참여해 지원 전략과 학습 방향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