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세계경제 불안, 저금리 지조…수익형 부동산 'e편한세상 시티 미사' 주목

브렉시트 등 세계 경제 불안과 초저금리 시대 도래로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인 상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한 상가는 꾸준한 수익률과 안정적 투자처로서 가치를 인정 받기 때문이다.

은퇴를 앞둔 A모씨는 미사강변도시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시티 미사 단지 내 상가를 분양 받았는데 브렉시트 여파로 세계경제의 불안감과 저금리 기조 지속으로 안정적이고 다달이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에 투자하기로 했으며 e편한세상 시티 미사 단지 내 상가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춰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 끌렸다고 말한다.

미사강변도시에 위치한 'e편한세상 시티 미사'의 경우 최근 금리 인하와 브렉시트 등으로 인해 상가 계약문의가 크게 증가했다는 것이 관계자 설명이다.

금리가 1.25%로 떨어지고 브렉시트 여파로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가 증가해 단지 내 상가로 고정적인 수요와 미사역세권, 직주근접 상가 등 다양한 배후수요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어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e편한세상 시티 미사 근린생활시설은 지하철 5호선 미사역(2018년 개통예정) 인근에 위치해 역세권 상업시설(상가)로써 풍부한 유동인구를 확보했으며 e편한세상 시티 미사 오피스텔 554실의 고정 배후수요 고객 등 대규모 신주거타운의 배후수요까지 확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9년 전반기 준공 예정인 망월천 수변공원을 조망하는데 장애물이 없어 'e편한세상 시티 미사' 상업시설(상가)에서는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해 상품 가치가 더욱 더 높을 것으로 분석된다.

e편한세상 시티 미사는 ▲미사역에서 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단지내 보행로와 가로변 상가 ▲단지 우측 아케이드거리에 조성되는 전면 스트리트형 상가 ▲2층 중앙에 조성되는 정원을 조망할 수 있는 개방형 설계의 3층 상가 등으로 이뤄져 있다.

최근 트렌드인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며 주로 대단지 아파트나 주상복합 등 길게 늘어선 형태로 조성되어 유동인구 흡입력이 우수하고 상징성 확보에 탁월하다. 또한 이용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수요자들의 호응도가 높아 지역을 대표하는 상가로 거듭날 확률이 매우 높다.

초대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하남이 올 9월 개장 예정이고, 코스트코 역시 입점 계획이 있어 현재보다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e편한세상 시티 미사의 오피스텔은 미사강변도시에서 현재 조성 중인 망월천 수변공원변에 자리잡고 있고 오피스텔 대부분 호실에서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해 조망 프리미엄을 갖춘다. 또한 인근에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지닌다.

e편한세상 시티 미사는 지하 6층~지상 28층 규모로 이중 상업시설(상가)은 총 74개 점포, 지상 1층~3층에 들어선다. 지상 4층~28층에는 오피스텔 554실로 구성돼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성내로44(성내동 549번지)에 위치한 'e편한세상 시티 미사'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여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