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가운데 하나는 낯선 곳에서 누리는 식도락이다. 하지만 매 끼니를 별미들로만 채울 수는 없는 노릇이다. 한 끼 정도는 가족이 모여 오손도손 맛있는 요리를 해보면 어떨까? 김덕희(58) 대구보건대학 호텔외식산업학부 교수의 도움으로 초간단 피서지 요리'음료로 상을 차려봤다. 몰디브 아니면 어때?
◆찹스테이크
▷재료: 소고기 200g, 삼색 파프리카 1/3개씩, 양파 1/4개, 양송이 2개, 표고버섯 1개, 레드와인 1/2컵, 버터 1큰술, 스테이크소스 1병, 파슬리 50g, 소금, 후추
▷만드는 법 =1)소고기는 정사각형으로 썰어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올리브유를 뿌려준다. 2)파프리카, 양파, 당근은 사각썰기로, 양송이는 이등분으로 썬다. 3)올리브유를 넣고 가열하여 고기를 구워낸다. 4)구워진 고기는 그릇에 옮기고 고기를 구웠던 팬에 썰어둔 채소를 넣고 소금으로 간한 뒤 와인을 넣고 졸이다가 스테이크소소를 넣고 졸인다. 5)불을 끄고 버터를 넣고 달궈진 찹스테이크를 그릇에 담고 파슬리를 뿌린다.
◆맥앤치즈
▷재료: 마카로니 200g, 체다치즈 슬라이스 1장, 고다치즈 슬라이스 1장, 무염버터 1.5큰술, 밀가루 1.5큰술, 우유 1컵, 소금, 다진 파슬리, 후춧가루
▷만드는 법=1)냄비에 물과 소금 2큰술을 넣고 끓으면 마카로니를 넣어 10분 정도 삶는다. 2)팬에 버터를 넣고 약한 불에서 녹인 후 밀가루를 넣고 2~3분 정도 저어 화이트루(roux)를 만든다. 3)화이트루에 우유를 넣고 3~4분 정도 끓여 걸쭉한 농도가 되면 체다치즈와 고다치즈, 흰후추를 넣고 소스를 만든다. 4)볼에 마카로니와 치즈소스를 넣어 섞고 소금, 후추로 간한 후 그릇에 담아 다진 파슬리를 뿌린다.
◆마약 옥수수
▷재료: 삶은 찰옥수수 3개, 버터 1큰술, 마요네즈 1큰술, 설탕 1큰술, 우유 2큰술,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 나무젓가락
▷만드는 법 =1)팬을 예열하고 약한 불에서 버터, 설탕, 마요네즈, 우유를 넣고 녹을 때까지 섞는다. 2)삶은 찰옥수수를 나무젓가락에 끼워 팬에서 10초 간격으로 빙글빙글 돌려가며 소스를 골고루 바른다. 3)노릇하게 익으면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무알코올 라임 모히또
▷재료: 라임 1개, 애플민트 30g, 라임 탄산수 400cc, 얼음
▷만드는 법=1)라임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고 끓는 물에 살짝 담갔다가 바로 건져 찬물에 헹궈 얇게 슬라이스한다. 2)장식용 라임과 애플민트를 남겨두고 나머지는 향이 나도록 꾹꾹 눌러 즙을 짠다. 3)컵에 즙을 담고 추가로 애플민트를 더 넣는다. 4)얼음을 가득 담고 탄산수를 붓는다. #5)남겨둔 라임과 애플민트로 장식한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