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휴게소 정보' 앱으로 찾아보세요

휴가철 고속도로 휴게소 사용자들을 고민들 덜어줄 '휴게소 정보' 앱 이 출시됐다.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휴게소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휴게소 정보' 앱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휴게소 정보' 앱은 8월 1일부터 사용 가능하며 현재는 안드로이드용 어플만 출시돼있다.

기존 '휴게소 정보' 앱에 빠져 있던 민자고속도로 휴게시설 정보까지 통합해 서비스를 시작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휴게소별 대표메뉴, 편의시설, 브랜드 매장, 테마휴게소, 유가정보 등 제공하는 정보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였으며, 사용자 편의성(UI) 증진을 위하여 디자인도 개선하였다.

특히 이번에 개선되는 '휴게소 정보' 앱에서는 사용자 위치에 기반한 검색기능을 통하여 휴게시설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고속도로 최저가 주유소인 '착한 주유소', 고객과 음식전문가의 평가로 선정된 'ex-food' 등 이용자 중심의 유용한 정보도 수록하고 있다.

국토부는 민자고속도로 휴게시설 통합정보 제공과 사용자 편의성(UI) 증진으로 인하여 휴게소 정보앱 이용자가 더욱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고속도로 이용고객에게 보다 나은 쉼터 제공을 위하여 "휴게시설 정보제공을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