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금융 플라자]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놀이공원 5% 할인 캐시백

◆새마을금고 체크카드 놀이공원 5% 할인 캐시백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신종백) MG체크카드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8월 한 달 동안 놀이공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5% 할인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국 22개 놀이공원 및 워터파크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이벤트는 MG체크카드 개인회원이 해당 놀이공원에서 입장료를 포함, 놀이공원 직영 가맹점에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5%의 캐시백을 제공하며, 대상 놀이공원은 MG체크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MG체크카드 모든 개인카드가 대상이며 임대 매장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캐시백 금액은 회원별 1만원 한도이며, 캐시백 금액은 이벤트 종료 후 9월 중 회원의 결제 계좌로 입금된다.

◆사용 간편·시간 단축 '터치형 퀵패스 카드' 출시

KB국민카드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터치형 퀵패스 카드를 8일 출시했다. 단말기에 카드를 넣고 결제하는 기존 방식에서 퀵패스 단말기에 카드를 가까이 대서 터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사용 과정이 간편하고, 결제 대기시간도 크게 단축된다. KB국민카드를 통해 발급되는 퀵패스 카드는 'KB 국민 다담카드'를 시작으로 앞으로 KB국민카드의 다양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상품으로 발급 대상 상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모바일뱅킹 공인인증 '홍채 인증'으로 완전 대체

KEB하나은행이 모바일뱅킹 서비스 공인인증서 업무를 홍채 인증으로 완전 대체한 '셀카뱅킹'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 갤럭시 노트 7을 이용하는 KEB하나은행 '1Q 뱅크' 이용 손님은 삼성패스 기능을 통해 로그인 및 각종 이체거래시 필요했던 공인인증서 업무를 홍채 인증으로 완전 대체할 수 있게 되었다. ID/PW, 공인인증서 등을 사용한 기존 이용자가 간단한 본인 확인을 거쳐 '셀카뱅킹' 서비스에 등록하면, 삼성패스 홍채 인증으로 로그인 및 이체성 거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은행은 또 삼성패스의 홍채 인증 기술을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에도 확대 적용한다. 9월 중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 보내기'받기, 내계좌 이체, 바코드 결제 등에 홍채 인증 기술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