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금리 최고 연 2.0% 정기적금 출시
우리은행이 '위비 꿀마켓 예'적금'을 최근 내놨다. 누구나 가입 가능한 1년제 예'적금으로, 정기예금은 100만원 이상 2천만원 이내, 정기적금은 월 50만원 범위에서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우대금리 포함 정기예금은 최고 연 1.8%(기본금리 연 1.4%)이고, 정기적금은 최고 연 2.0%(기본금리 연 1.4%)이다. 위비종합플랫폼과 연계해 금리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비톡을 통해 '위비 꿀마켓 예'적금' 상품가입 시 0.2%포인트(p), 위비멤버스 회원가입 시 0.2%p, 우리은행 고객이벤트 등을 통해 제공하는 금리우대쿠폰을 등록하는 경우 0.2%p 등 정기예금은 최대 0.4%p, 정기적금은 최대 0.6%p의 우대금리를 받는다.
◇NH농협은행, 최고 수익 3.23% 지수연동예금
NH농협은행은 고수익과 원금보장하는 '지수연동예금(ELD)16-7호'를 23일까지 판매한다. 만기까지 유지할 때 원금이 보장되며 기초자산 변동률에 따라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이 가능하며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최초지수대비 만기지수가 0% 이상 13.5% 이하 구간 범위 내에서 상승한 경우 연 0.8%부터 최고 3.23%까지 수익을 제공한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법인, 1년 만기 상품으로 100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IBK기업은행, 홍채 인증 이어 지문 인증 서비스
IBK기업은행이 홍채 인증에 이어 지문 인증 서비스도 도입한다. 기업은행은 12일 지문으로 모바일 금융거래가 가능한 '바이오정보기반 공인인증(지문 인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대신 스마트폰에 등록된 지문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거래가 가능한 스마트폰 기종은 지문 등록 및 인식 기능을 제공하는 안드로이드에서 가능하다. 지문 인증 서비스는 'i-ONE뱅크 미니 '앱에서 시범 운용된다. i-ONE뱅크 미니는 조회, 이체 등 주로 사용하는 메뉴만으로 구성된 앱으로 이름 만큼 작은 용량과 빠른 속도를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한편 기업은행은 2개의 ATM 기기에 홍채 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시범운영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