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적금, 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의 금리와 수익률을 비교'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인 '금융상품 한눈에'(http://finlife.fss.or.kr)에서 절세금융상품 비교도 가능해진다.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비과세 해외주식투자전용 펀드, 연금저축, 저축성보험,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 절세금융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이들 절세금융상품은 해지하면 세제 혜택이 없어지거나 손실을 볼 수 있는 만큼 미리 정확하게 알아봐야 한다.
금융감독원은 26일부터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에서 절세금융상품의 세제 혜택 조건, 가입 한도, 중도 해지 시 손실 등을 비교 안내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적 대출 중개기관인 '한국이지론'의 대출 신청 화면을 '금융상품 한눈에' 홈페이지와 연결해 개인별 맞춤대출도 지원하기로 했다. 본인의 소득, 직업, 재산 등 개인 신용정보를 입력하면 가장 유리한 대출 상품을 찾아볼 수 있으며, 직접 대출 신청도 가능하다.
대출 가능한 금융회사가 어디인지 찾아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저신용자들을 위해 본인의 신용 상태에 맞는 대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현재 '금융상품 한눈에'에서 비교할 수 있는 상품은 모두 850여 개다. 사이트는 지난 1월 중순 오픈한 뒤 101만여 명이 방문했다.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비교'검색한 금융상품은 정기예금(34.1%)이었고, 적금(27.9%), 주택담보대출(10.0%), 연금저축(9.2%) 등의 순이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