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논과 꽃밭에서 여유를 만나세요!'
대구시 주최 '대구도시농업박람회'가 다음 달 1~4일 대구자연과학고에서 열린다. '초록무지개'를 주제로 33만㎡의 공간에서 다양한 전시행사, 참여마당,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주제관, 옥상텃밭, 먹거리텃밭, 시민참여텃밭에서는 가정에서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도시농업 모델을 만날 수 있다. 팜 아트, 습지생태관찰, 곤충생태관 등에서는 다양한 습지식물, 곤충을 선보인다.
도시농업기업관에는 33개사가 50여 개 부스를 마련한다. 벽면녹화, 텃밭용품, 모종'종자, 씨앗'비료, 공기정화식물 등 도시농업 분야 제품을 선보인다. 로컬푸드 농특산물 장터에선 지역 우수 농특산물의 제품들을 전시'판매한다. 농업 초보자를 위한 왕초보도시 농부학교, 해외도시농업 학술대회, 로컬푸드 활성화 교육, 예쁜 채소밭 만들기 등의 세미나도 열린다.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참여의 장이 열린다. 옥수수 미로를 완주한 1천 명에게 매일 특수 제작한 아이스크림콩을 제공한다. 이 밖에 배추모종 받아가기 행사, 봉숭아 물들이기, 공기정화 식물심기, 포도효소 만들기, 다육이 심기, 압화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돼 있다.
대구시는 관람객 편의를 위해 대구스타디움 제2주차장에서 박람회장으로 이어지는 셔틀버스(행사기간 내 15분 간격 운행)를 운행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