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남부선 기장역세권에 위치한 '동부산 대동레미안 센트럴시티' 분양홍보관이 2일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청강리 291-7번지에 문을 열었다. 오픈 당일 '동부산 대동레미안 센트럴시티' 모델인 가수 윤수일씨의 팬사인회가 열려 방문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분양 관계자는 "기장역 동해남부선 역세권에 들어서는 소형아파트라 오픈 전부터 주목받았는데 주말 시작인 당일에도 많은 방문객으로 북적거려 인기를 실감한다. 직선거리 600m에 위치한 동해남부선 기장역이 오는 10월 개통 예정으로 부전-일광 이동 구간 전철 이용이 용이하고 인근 부산-울산 고속도로, 해운대IC 등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 일광신도시와 기장역(예정)의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입지에 들어서서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다."고 전했다.
지하 1층~지상 14층, 총 65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2㎡의 A타입과 D타입 ▶45㎡ B타입과 B1타입 ▶46㎡ C타입 등 5가지 주택형으로 전 세대 소형 구성이다.
이 아파트는 봉대산, 양달산으로 둘러싸여 그린프리미엄을 지니고 있다. 단지는 기장 용소웰빙공원과 기장 체육관에 인접해 입주민들이 운동과 휴식이 가능한 웰빙 주거환경이 마련된다. 명문학군을 형성하고 있는 대청초, 대청중, 기장초, 기장중, 기장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단지에 인접한 교육 환경도 갖춰 자녀 교육을 위한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었다.
탑마트 기장점, 기장병원, 기장시장, 기장우체국, 기장군청 등이 동부산 대동레미안 센트럴시티 주변에 밀집돼 있으며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해 신세계 첼시 아울렛 등 동부산 관광단지가 차량 10분대에 자리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
실내에는 3Bay 평면을 채택해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발코니 확장을 통해 보다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침실-거실-침실로 구성되는 3베이의 경우 남향 쪽으로 방 2개와 거실 배치가 가능해 채광과 일조량 확보에 유리하며 리모델링 시 실거주 면적 확보도 수월하다. 또한 팬트리 스타일의 넓은 주방 수납공간과 한샘 주방가구가 준비돼 있으며 이건마루&영림프라임 샤시가 도입된 가운데 현관에는 중문과 넓은 신발장을 반영해 실거주자의 대다수를 차지할 것으로 보이는 1~2인 가구의 생활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부동산 관계자는 "높은 환금성으로 인기있는 소형아파트로 수급 불균형에 따른 완공 후 프리미엄 형성, 높은 전용률, 발코니 확장 등 특화설계의 진화에 따른 공간활용도 상승 등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선시공, 후분양될 예정이어서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현장인 청강 탑마트 옆에 위치해 있고 성황리 개관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