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우수기업·공공기관 58곳, "6개 대학교 돌며 인재 찾아요"

내달 27일까지 '리크루트 투어'…채용 상담부스·면접클리닉 운영

대구지역 기업'공공기관들이 찾아가는 대학 리크루트 투어를 개최한다.

대구시는 대구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이달 8일부터 다음 달 27일까지 지역기업들이 영남대를 시작으로 경북대'경일대'계명대'대구가톨릭대'대구대(가나다 순) 등을 순회하는 '2016 대학 리크루트 투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대구시는 올해를 '청년대구 건설 원년의 해'로 선포한 가운데 이번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서 우수 기업 및 공공기관과 대학생 일자리를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리크루트 투어에서는 기업'기관이 직접 대학을 방문해 일대일 상담 채용부스를 운영하고, 취업 특강을 진행한다.

올해는 규모가 더 커졌다. 경일대의 참가로 기존 5개 대학에서 6개 대학으로 참가 대학이 늘었다. 참여기업 및 기관 수도 지역 강소기업과 대구 혁신도시 공공기관의 참여로 지난해 49곳에서 58곳으로 늘어난다. 리크루트 투어는 기업채용관, 취업컨설팅관, 취업특강으로 이뤄진다. 기업채용관에서는 기업 인사담당자가 학생들에게 근로여건과 복리후생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면접을 통해 기업에 취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리크루트 투어 전용 홈페이지(http://daegu-recruit.kr)를 통해 사전예약하면 현장에서 기다리는 불편 없이 예약된 시간에 상담받을 수 있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지원자 특성에 따른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안내하고, 면접클리닉을 운영한다. 작년에 인기가 높았던 직업 인성 검사(KVPI)를 통해 청년들에게 조직적응 역량과 업무수행 능력을 객관적으로 분석'제공한다. 또 올해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을 초빙해 취업특강을 갖는다. 기업의 인재상에 대한 정보와 입사 3∼5년 새내기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성공담, 취업 후 직장생활 등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한다.

대구시 김태익 경제기획관은 "대학 리크루트 투어를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기업'기관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고 했다. 리크루트 투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daegu-recruit.kr)와 대구상공회의소 통상진흥팀(053-222-3103)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