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기인삼제조창이 발효 홍삼박을 활용한 애완동물용 세제인 '마일드펫 홍삼샴푸'(사진)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농조합법인인 풍기인삼제조창은 "지금까지 인삼 재배와 홍삼 제조에 주력했으나 치열한 생존경쟁과 급변하는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창조적 아이디어로 인삼산업 현장에서 폐기되고 있는 홍삼박(홍삼엑기스를 짜고 남은 부산물)을 발효'농축해 한약재를 첨가한 반려동물 세제인 신상품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014년 '발효 홍삼박을 활용한 반려동물용 세제 개발'이란 과제로 중소기업청 R&D 공모사업에 채택된 후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신상품인 '마일드펫 홍삼샴푸' 개발에 착수, 동물실험과 특허출원 등을 마쳤다.
마일드펫 홍삼샴푸는 홍삼 및 한약재를 함유해 면역조절, 각질세포 보호, 항염 및 항산화 효과가 높다. 모발을 굵고 부드럽게 하며, 피부 자극이 없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 허브의 천연 향을 첨가해 애완동물의 정서적 안정을 유도하는 효능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품은 마일드펫 홈페이지 www.mildpet.com(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픈 기념으로 회원 가입자에게 10% 할인 혜택을 준다. 연말까지 구매 수량에 관계없이 무료 배송해주는 이벤트도 열고 있다. 문의 054)634-2141, 010-2543-3908.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