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인 거창군수가 '제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 전시장을 둘러보며 최종점검을 하고 있다.
거창군(군수 양동인)에서는 25일까지 스포츠파크와 거창 일원에서 '제5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거창군, 경상남도, 경남도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전국평생학습도시, 평생학습기관, 국내외 대학 등이 참가해 군 곳곳에서 주제'홍보'체험관, 공식행사,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개막식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총회가 거창문화센터와 문화원에서 열린다. 개막행사는 식전공연, 평생학습대상 시상식, 학습도시동판수여식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스포츠파크 주경기장 메인 무대에서는 전국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가 열려 참가자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뽐낸다. 24일에는 백청강, 백아연, 스피카 등이 출연하는 MBC '정오의 희망곡' 공개방송이 진행돼 박람회장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계획이다.
양동인 거창군수는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세부적인 사안까지 철저히 대비하길 바란다"며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