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보람상조, 9월 30일까지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2기 수강생 모집

대한민국 대표상조기업 보람상조(회장 최철홍)의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2기 수강생 모집이 9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보람상조는 이론에만 치중했던 기존 장례지도사 교육을 개선하고 전문성을 갖춘 인재발굴 및 육성을 위해 이번 교육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이에 교육 수료 시 바로 업무진행이 가능하도록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보람상조 26년 노하우의 장례지도사 업무 매뉴얼을 교재를 바탕으로 현직 장례지도사가 직접 교육한다.

보람상조는 지난 4월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1기를 모집해 1단계 교육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2단계 '현장실무 훈련 과정'을 지난 9월 13일까지 진행, 수료한 바 있다.

2기 교육과정은 올 10월 4일부터 내년 3월 17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총 2단계에 거친 교육과정으로 구성 및 운영된다.

1단계 교육과정은 약 10주간, 기숙사 합숙을 통한 '자격취득 기본과정'이다. 법정 의무교육 시간인 300시간과 자체 실습교육 시간 160시간을 추가해 교육시간은 총 460시간으로 구성 돼 있다. 이어 2단계 교육과정에서는 수강생들을 약 3개월간 전국 14개 보람상조 행사센터에 배치해 '현장실무 훈련 과정'을 진행하며, 별도로 훈련수당도 지급할 예정이다.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2기 수강신청은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보람상조 최철홍 회장은 "장례행사에 대한 진정성과 국내 장례문화의 선진화를 함께 이끌어갈 전문성있는 인재육성이 목표"라며 "보람상조의 철학을 담고 노하우를 아낌없이 교육함으로써 전국 어디서든 동일한 보람상조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보람상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