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몰리는 투자 열기, '광교 SK VIEW 레이크' 주목

랜드마크 단지로 불리는 알짜 투자처들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이루고 있다.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단지들은 일반적으로 시공능력이 뛰어난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따라서 안정성은 물론이고, 특화 설계나 커뮤니티 등도 우수해 실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게 된다. 또한, 랜드마크로 지어지면 상징성이 뚜렷해 투자자들에게도 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이 결과 높은 인지도로 시세 리딩은 물론, 추후 프리미엄 형성까지 기대해볼 만 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수익형부동산 투자에 나서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특히, 랜드마크 단지에 대한 기대 높다" 며 "그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는 입지는 물론이고 규모나 상징성 등이 고루 평가되는 것으로, 지속적인 인기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가운데, 광교신도시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되는 '광교 SK VIEW 레이크' 오피스텔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계약을 진행해 주목된다. '광교 SK VIEW 레이크' 오피스텔은 광교호수공원 앞자리에서 광교호수공원을 바로 조망할 수 있는 단지로, 27일부터 28일까지 2일간 계약이 이뤄진다.

'광교 SK VIEW 레이크'는 광교신도시 업무5-1블록에 위치하며, 지상 3층~지상 41층 규모이다. 전용면적은 84㎡ 3가지 타입위주로 구성되어 공급 예정이다.

'광교 SK VIEW 레이크' 오피스텔의 경우 업무복합시설 내 자체 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인근에 백화점·호텔·아쿠아리움 등이 건설될 예정인 수원 컨벤션센터(2019년 예정)을 비롯해 법조타운(2019년 예정), 행정타운(2020년 예정)에 광교 테크노밸리까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임대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특별계획구역인 에듀타운이 위치하며 산의초등학교, 연무중학교, 광교고등학교, 경기대학교, 아주대학교 등의 초·중·고 및 대학교가 밀집해 있어 뛰어난 교육 환경을 자랑한다.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 하다. 우선 전 실이 정남향으로 배치되며, 원천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여기에 4Bay 및 3면 개방형 설계까지 적용돼 호수공원 조망권은 물론 일조권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여기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또한, 현관중문, 거실 LED 조명시스템 적용, 안방 붙박이장, 지하 실별 전용 락카 제공 등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끈다.

지상 24층에는 오피스텔 거주자를 위한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도 예정돼있다. 휘트니스센터, 샤워시설, 야외전망대(피난공간)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광교호수공원을 조망하며 운동 및 휴식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광교 SK VIEW 레이크'의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351-1번지(광교 아브뉴프랑 건너편)에서 운영중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